공사지연 손해배상 스스로 해결하려다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다면

공사지연 손해배상 스스로 해결하려다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다면

밤에 잠이 안 오고 깊은 잠도 안 와서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고, 그 여파로 아침에 계속 졸리고 하품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하루가 끝날 무렵에, 저는 더 깨어있고, 힘이 나고, 더 깨어있는 것을 느낍니다. 제가 정말 공감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 루틴이 반복되면 ADHD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1. 성인 ADHD 증상으로는

집중력 부족, 실행 기능 저하, 기억력 저하 등이 있습니다. ADHD는 집중력 부족과 충동적인 경향을 동반한다면 의심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다면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공사 지연 보상 작업을 수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정해진 기간 내에 정상적으로 작업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작든 크든 다양한 변수로 인해 공사가 지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건축사 입장에서는

제때 건물이 완공돼야 예정된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입주자가 빨리 입주할 수 있기 때문에 양쪽 모두 공사 지연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건설사 입장에서는 기간이 늘어날수록 인건비와 공사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공사를 마치려고 합니다. 다만 실제로는 시공사의 역량이나 관리능력 부족, 하청업체 변수 발생 등으로 공사기간이 상당기간 지연되거나 무기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공사지연 손해배상

3. 공사를 진행해야 하는 입장이라면

계약 당시 약속한 날짜를 지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공사 지연에 대한 보상 문제가 생깁니다. 지연상금은 계약자가 계약한 날까지 공사를 완료하지 못해 계약자에게 결과를 전달하지 못했을 때 지급해야 하는 비용입니다. 다만 외부에서 진행하는 공사의 경우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여름철 공사를 할 때

더운 날씨가 문제인 것은 사실이지만, 사실상 가장 큰 문제로 거론되는 장마철이라 서로가 노렸던 날짜를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고의적인 지연이 있을 경우, 장마가 며칠간 지속되면 시공사가 시공사와 한 날짜까지 목표물을 완성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눈이 내려 공사 진행이 원활히 진행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이유는 집행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공사를 지연시킬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연장 요청을 하면 시공자 입장에 있는 사람들이 이를 받아들여 이전 목표일자를 넘어 연장해 줄 것입니다.

5. 다만 건설근로자가

계약을 완료하지 않고 고의계약 기간까지 물품을 인도하지 않으면 공사 지연에 따른 보상금을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런 피해를 보상해주는 수급자가 많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시공사와 시공계약을 체결할 때 공사지연보상 약정이 필수입니다.

6. 일반적으로 납입은

지연일수, 지연납부일수, 지연납부일수 등을 계산해 이뤄지지만 당사자 간에 체결된 약정이 있다면 그에 따라 산정해 책임사유를 입증해야 하는 것은 계약자 쪽입니다. 시공자는 중대한 공사지연 사유가 있거나 계약서에 명시된 사유가 없는 한 공사지연에 대한 보상을 회피할 수 없습니다.

7. 그러나 계약은

법적으로 이루어지며 법을 벗어나서는 안 됩니다. 너무 많은 금액이나 혹독한 지연보상률을 적용하면 수급자가 감당하기 어려워 피해보상금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적절한 금액을 설정하고 합의를 한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없다면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