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크리스마스 때 의료 위반의 가장 두드러진 지점부터 일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집에서 캐롤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저는 캐롤을 정말 좋아하지만, 12월에만 듣습니다. 왜냐하면 참고 참으면 더 신나고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음악의 행복은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음악을 들으면서 소름이 돋는다면, 여러분은 천재입니다. 저는 음악을 들으면 소름이 돋아요. 제가 천재인 것 같아요. 천재가 아니더라도 교감신경이 더 잘 작용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아마도 오래 전의 사람들도 행복해지길 원했을까요? 저는 갑자기 오래전부터 만들어진 음악이라는 생각에 감동받았습니다. 저는 또한 인간이 항상 행복하기를 원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직 크리스마스도 아닌데 캐럴을 들으며 설레는 저처럼 음악의 큰 힘을 느껴본 적이 있나요? 의약품의 치료·검사·치료·처방과 관련된 의료사고는 의약품의 치료·검사·치료·처방을 받는 환자에게 의료인이 수행하는 모든 의료행위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말합니다.
의료법 위반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제정되었기에
환자의 신체적인 문제나 재산적 피해가 발생하면 의료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기존에 예상했던 것과 다릅니다. 의료진의 과실은 잘못된 결과나 진료의무 위반, 잘못된 치료를 초래하고, 치료를 받는 한 계속 문제가 발생합니다. 즉각적인 반응을 얻지 못하더라도, 앞으로는 완화로 인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치료 목적의 마취의 예가 될 수도 있지만 부작용으로 인해 환자에게 피해가 갈 수 있고, 체력 저하로 인한 노동력 손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빈번한 상황인데, 저에게 이런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의료법 위반으로 고소하려면 의료사고 발생 시 환자가 자신의 진료기록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병원 측은 환자의 진료기록카드 발급 요청에 응하고, 종합 진료기록을 받은 뒤 사고 원인을 분석해 사고 경위에 대한 사실관계를 비교해야 합니다. 의학적, 법률적 지식이 없다면 앞뒤가 맞지 않는 부분을 확인한 뒤 전문 변호사와 함께 잘못된 부분과 법적 처분 내용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의료법 위반
또한, 병원에서는 사고 당시 녹화된 복사본이 담긴 CCTV 기록의 열람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이 CCTV가 있는데도 영상 제출을 원치 않는다면 증거기록 파기를 막기 위해 증거보전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형사 처벌도 가능합니다. 이 문제가 의도적으로 발생하면 의료진이 법적 조치를 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과실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도 형사처벌이 가능하며, 사망했을 경우 업무상 과실이나 상해로 처벌받을 수 있으며,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의료법 위반 사실이 드러나면 의사면허 정지 행정처분과 함께 구체적인 피해 정도를 입증했다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에는 위자료, 의료비, 간병비, 피해자 소득 등이 포함됩니다. 이 점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대리모 문제와 의사 면허 대출 문제일 것입니다. 의사, 조산사, 간호사가 국가고시에 합격하고, 보건복지부 장관 면허를 받은 사람만 의료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의료법 위반
무면허자가 처벌부터 행동까지 치료나 치료를 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또 병원에는 자격정지 3개월과 영업정지 3개월이 별도로 부과됩니다. 이 같은 처벌을 받은 의사가 자격정지 기간에 진료를 한 사실이 적발되면 면허 취소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면허증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거나 이런 면허대출을 주선한 경우에도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즉시 취소됩니다. 이런 대리 의료행위 중 의료사고가 발생하면 가중처벌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이 사건은 민사소송으로 갈 수도 있기 때문에 소송 전에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의학적 오류가 확실한지, 실용적이었는지 따져보겠습니다. 의료기록은 표준진료 여부 및 의료과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을 받기 위해서는 애초에 변호사를 선임해서 형사재판에서 승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손해배상을 하더라도 소송비용보다 적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피해보기가 필요합니다.